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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미니빅 서비스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클로마운트(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회사가 제공하는 미니빅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명시하여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서비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당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즉시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원님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미니빅은 이용하는 서비스의 형태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제공∙파기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 및 항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자유롭게 컨텐츠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회원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수집 ∙ 이용하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목적 변경 시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수집방법

수집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가입

닉네임, 이메일 주소

서비스 이용 및 상담, 환불 및 문의 회신,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등

회원탈퇴 및 목적달성 후 지체없이 삭제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 관계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간편가입

공통 필수: SNS ID
카카오: (필수)닉네임, 프로필 사진, 전화번호, 이메일,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선택)성별, 생일, 출생연도, 전화번호
구글: (필수)닉네임, 이메일, 언어 환경설정, 프로필 사진
애플: (선택)이메일

휴대전화 인증

휴대전화 번호

상품 구매 및 포인트(적립금) 지급 시 본인 인증, 이벤트 및 마케팅 정보 수신

주문

주문자 정보 (이름, 연락처, 이메일), 예금주 이름, 은행명, 계좌번호, 수취인 정보 (이름, 연락처, 주소), 개인통관고유부호(해외 구매 시)

상품 배송 및 계약이행, 환불 및 상담 회신, 관세부과 및 통관, 이벤트 및 마케팅 정보 수신, 서비스개선을 위한 Data 분석 등

디바이스 관리

디바이스 정보(식별자, Bluetooth Mac 주소, 네트워크에 연결된 디바이스의 경우 네트워크의 SSID 등), 디바이스의 상태 정보, 동작 정보, 로그 기록, 로케이션 정보(로케이션명, 장소 정보, 방 정보, 기기그룹정보, 링크, 시나리오)

서비스에 등록된 계정기반의 기기, 장소, 권한 등에 대한 관리, 사용자의 상태정보를 활용하여 연결된 디바이스 제어 및 사용자가 설정한 자동화 기능 수행, 연결한 기기들을 장소 기반으로 초대한 다른 이용자와 기기 제어에 대한 권한 공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타이머, 링크, 시나리오, 알림 등)를 연동하여 사용자가 설정한 기능 수행

고객 문의

이름, 연락처, 닉네임, 이메일 (비회원)

문의자 확인, 문의에 대한 회신 등의 처리

서비스 이용 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IP, 쿠키, 온라인식별자(광고ID, UUID 등), 단말기 정보(제조사, OS종류, 버전)

이상행위 탐지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분석, 이용자의 관심, 기호, 성향 추정을 통한 맞춤형 콘텐츠 및 서비스 제공


② 개인정보 수집 방법

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 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은 후 수집합니다.

③ 개인정보 보유 ∙ 이용 기간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회원 정보: 회원탈퇴 후 1개월까지
- 비회원 정보: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1 년간 회원의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에 근거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별도 보관합니다.

3) 회원에서 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원 탈퇴 후 1개월 동안 보관합니다.

4)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 관계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법령

항목

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통신비밀보호법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기록)

3개월



2. 서비스의 제공 또는 법령에 정해진 책임의 준수를 위하여 회사가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판매자

상품 및 경품(서비스) 배송(전송), 제품 설치, 반품, 환불, 고객상담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계약 및 전자상거래(통신판매)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업무의 처리

1) 구매자정보(닉네임,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2) 수령인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3) 상품 구매, 취소, 반품, 교환정보
4) 송장정보
5) 개인통관고유부호(해외배송상품 구매 시)

서비스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파트너 업체
(디바이스 관리)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 이용 및 상담을 위한 정보 확인 (제품설명, 기능설명, 계약체결, 상담대리접수)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업무의 처리

1) 이용자정보(닉네임, 이메일, 이름)
2) 연락처
3) 상담내역



3. 회사는 서비스 향상과 효과적인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처리 위탁하고 있습니다.

① 회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다음 각 호의 사항 모두를 이용자에게 미리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 계약 시 수탁자의 개인정보 보호조치 능력을 고려하고,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 및 파기 등 수탁자의 의무 이행 여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합니다. 또한 위탁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 기간

㈜NHN한국사이버결제
㈜네이버파이낸셜

전자 결제 대행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및 서비스 종료 시까지 (이용자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처리 위탁됨)

Amazon Web Services
(AWS KOREA)

클라우드 IT인프라 제공

주식회사 카카오

알림톡 등 메시지 발송 서비스 제공

한진택배

특정 상품 배송 서비스 제공

(주)크리마게시판 시스템 및 마일리지 시스템 구축/유지/보수, DM발송
엠비아이솔루션고객 상담을 위한 해피톡 '프로필봇' 사용



4. 보유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별도 보관하는 법령 근거 및 보관하는 정보에 관해서는 본 처리방침 제1조 제3항 제4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③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 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아래와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수집 정보에 대하여 수정, 동의 철회, 삭제 등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철회, 삭제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조회/수정 및 정정)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미니빅’의 1:1 상담을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합리적인 사유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정정 처리의 결과를 지체 없이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합니다.

③ (동의 철회/삭제) 1:1 상담을 이용하여 수집 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및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수집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삭제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른 법령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경우에는 동의 철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④ (회원 탈퇴) 앱의 ‘설정>앱 설정>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직접 탈퇴를 진행하시거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미니빅’의 1:1상담을 통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⑤ (상담/문의)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따라 이용자와 상담원 간의 통화내용을 녹음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한 소비자 상담/문의 시 녹음 등에 대한 안내는 고객센터 상담 전 안내 멘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열람 청구에 관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용자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② 개인정보 열람 청구는 본 처리방침 제10조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에 서면/전자우편/전화로 요청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경우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8. 자동 수집되는 개인정보 및 거부에 관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① 쿠키의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 이용 형태 및 관심분야 파악,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등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의 설치, 운영과 거부 `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쿠키의 설정은 웹브라우저별 옵션 선택을 통해 ①모든 쿠키를 허용, ②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 ③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쿠키의 설정 방법은 웹브라우저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각 브라우저별 도움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Internet Explorer : 도구 메뉴 선택 > 인터넷 옵션 선택 > 개인정보 탭 클릭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 Chrome : 설정 메뉴 선택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콘텐츠 설정 선택 > 쿠키 수준 설정
- firefox : 옵션 메뉴 선택 > 개인정보 선택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 탭 선택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였을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맞춤형 광고

① 회사는 이용자의 웹사이트, 앱 서비스 방문 이력 등의 행태정보를 이용하여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 고객님께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 이용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이용자의 웹사이트, 앱 서비스 방문 이력,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기타 온라인 상 활동 정보, 광고 식별자

행태정보의 수집 방법

이용자 웹사이트/앱 방문 실행 시 자동 수집

행태정보의 수집 목적

이용자의 관심 기반 맞춤형 광고 제공

행태정보 보유 이용 기간 및 이후 정보 처리 방법

수집일로부터 2년 보관 후 삭제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 웹브라우저
1) Internet Explorer: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허용/차단 선택
2) Chrome: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쿠키 수준 설정
3) Edge: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 쿠키 수준 설정
- 모바일
1) Andriod: 설정 → 구글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2) IOS: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추적 → 광고추적 제한

※행태정보의 수집을 위해 앱스플라이어, 구글애널리틱스, 크리테오, 메타, 구글애즈를 이용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 행태정보를 제공받는자 : 메타, 구글, 카카오, 네이버, 애플

- 제공하는 행태정보 항목 : 웹사이트/앱 서비스 방문 이력,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기타 온라인 상 활동 정보

- 행태정보 이용 목적 :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을 위함


10.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을 마련하여 정보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비밀번호의 암호화
-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한 이용자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 등 피해 방지를 위해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으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모든 침입탐지 시스템과 침입차단 시스템은 이중화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훼손 피해에 대비하여 중요한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나 중요한 데이터의 유출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민감한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을 통해 주고받는 과정에서 암호화 통신을 적용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이 외에도 보안 시스템 도입 및 전문인력 확충 등 보안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처리자의 최소화 및 주기적인 교육
-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는 담당자로 한정하여 개인정보 처리자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퇴직 및 직무변경 등 인사이동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권한을 변경, 말소하여 개인정보 접근 권한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자에 대해 주기적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11.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된 일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주기적으로 변경하는 등의 최선의 노력을 다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고 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회원자격 상실과 함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침해하거나 유출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중 다른 이용자에 대해 알게 된 개인정보를 언급하거나, 유출할 경우 개인정보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12. 미니빅은 귀하의 안전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성명 :김민수
직책 :대표이사
연락처 : msk@clomount-co.com

부서명 : 경영지원팀
연락처 : 070-4667-3469, yhb@clomount-co.com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주식회사 클로마운트는 이런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할 것입니다.


③ 개인정보가 침해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국번없이) 118 /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 www.cyberbureau.police.go.kr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 www.kopico.go.kr


13.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년 8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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